======


나무야 미안해...

이 책을 쓴 사람과 이 책의 출간을 도운 출판사 직원은 이 책을 읽은 독자들에게 머리박고 사과하고,

이 책에 쓰인 나무 벌목 현장을 찾아 사과하고 제사를 올려야 하며,

이 책을 인쇄해준 업체에 찾아가 사과해야하며,

출판사 다른 직원들에게 머리박고 사과해야한다.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이라는 제목에서 우리가 기대하는 것은 SNS를 통해 매출 확대의 기회를 얻는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러운 종이 뭉치는 제목과는 아~~~주 약간의 연관성만 있는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무엇을 다루냐고? 현재 사용 가능한 SNS의 소개와 연혁, 가입방법, 글 작성 방법, 계정 설정법을 다룬다.

 

내게 이 400페이지나 되는 종이뭉치의 타이틀을 다시 명명할 기회를 준다면, "노인들을 위한 요즘 sns 가입방법"이라고 명명하고 싶다.

 

이해를 돕기 위해 임팩트있는 일부를 기록해둔다.

 

하이라이트

블로그 안 해봤지?

검색엔진 이용자들이 검색 결과에서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을 더 많이 클릭하기 위한 방법이란다.

40대가 좋아하는 미니멀리즘!

30대 여성이 갈만한 힐링 카페!!

주부들이 좋아하는 엔틱 스타일 쇼핑몰!!!

 

...ㅋㅋㅋ

 

쌍팔년도도 아니고, 검색엔진이 첫 등장할때는 유용했을 듯한 내용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저게 예시의 전부라는 것이다.

블로그 가입 방법만 써놓기는 민망했는지 작명방법 하나 넣어놨다. 당연하지만, 어떤 식으로 글을 써야하고 자신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으며, 어떤 결과를 얻었다 같은 내용은 전혀 없다.

 

다시 말하지만 이 책의 제목은 인터넷에서 긁어모은 블로그 운영 팁이 아닌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이다.

 

님들!! 명언 트윗하면 리트윗 엄청 많이됨!!

저자가 트위터는 꽤 사용해본 모양인지, sns의 탄생배경, 현재 운영 상태, 가입 방법, 글 작성 툴 사용 방법만 다루던 다른 sns 서비스와는 다르게 약간의 내용이 더 들어있다.

그런데, 트위터를 활용하는 방법이랍시고 있는 예시가 저거다.

 

명언 쓰기 말고도 다른 활용법이 있는데, 투표 글을 쓰면 리트윗이 많이 된단다.

 

...ㅋㅋㅋㅋㅋㅋ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 책의 제목은 사람들에게 관심받기가 아닌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이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