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드폰을 바꾸려고 할 때, 또는 새로운 휴대폰이 출시됐을 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기와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기기들을 가지고 직접 비교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나에게 없는 스마트폰의 실제 크기가 어느 정도일지 궁금할 때 비교해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우선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mobiledevicesize.com/


사이트 주소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사이트 접속 후, [Start here!]이라는 문구가 가리키고 있는 [START COMPARING!]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줍시다.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넘어오게 됩니다. 아래 사진에 표시해놓은 검색창에 크기를 알고 싶은 스마트폰의 명칭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영문 사이트인 만큼, 영문명으로 입력하셔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할 때는 기기의 전체 명칭을 검색하셔도 되고, 아래 사진처럼 부분적인 명칭만을 검색해도 원하는 기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입력한 검색어가 포함된 기기들이 검색창 아래에 나타나고,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아래 사진과 같이 미리보기가 나타납니다.


미리보기와 기기 명칭이 맞게 나타난 것을 확인한 후 비교하고 싶은 기기의 명칭을 클릭해주세요.


검색창에서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각 기기들이 나타나고 기기 사진 위에 각 기기별 명칭이 나타나있어 쉽게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예시를 위해 최근 삼성과 LG, 그리고 애플에서 출시된 기기들을 모아봤습니다.


예시로 선택한 기기들은 삼성의 갤럭시 S10(S10 Plus / S10e), LG의 V50, G8, 그리고 애플은 아직 신제품을 공개하지 않아 이전에 출시한 아이폰 XS와 아이폰 8입니다.


검색창 아래의 [add object] 메뉴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기기 외 물품을 추가할 수는 있지만,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