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메일을 받다

이전에 빙에서 챗봇 기능이 추가된 이후, 챗봇 사용 등록을 한지 며칠이 지났다.

지난 글이 2월 9일이었으니, 거의 20일 정도의 기간이 걸렸다.

 

대기목록 해결 방법은 그냥 자신의 대기 순서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 하나뿐이다.

 

 

빙에서 챗 gpt 사용해보기

빙에서도 챗 gpt와 같은 ai 검색 제공 소식 MS, 챗GPT 같은 검색 엔진 '빙' 공개…구글과 한판승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검색 엔진 '빙(Bing)'에 인공지능(AI) 챗봇을 새롭게 장착하면서 검색 시장

rasdin.tistory.com

 

대기목록 등록 후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다보면 등록한 이메일로 위와 같은 내용의 이메일을 받게 되고, 새로운 Bing 소개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문구도 [대기목록에 있습니다.]에서 [연결되었습니다! 새로운 Bing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로 변경된다.

 

사용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챗봇을 통해 검색엔진 점유율과 함께 웹브라우저 점유율도 끌어올리려는 속셈인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는 챗봇을 사용할 수 없고, 엣지 브라우저를 이용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다.

 

한국어도 지원

한국어도 지원은 하고 있지만, 외국어 번역 기능처럼 문장이 다소 이상한 부분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고 자연스러웠다.

 

사용 소감

이것저것 많이 물어봤는데, 챗봇은 기본적으로 물어본 내용을 토대로 검색하고, 검색한 내용을 정리해서 답해준다.

그러나 아직 기술력의 부족인 탓인지 만족할만한 답변은 얻을 수 없었으며, AI 챗봇을 위한 질문 방법을 따로 익히거나 기술이 조금 더 발달하길 기다려야할 듯 싶다.

검색한 내용을 기반으로 답을 하기 때문에 틀린 정보가 있다면 틀린 답을 해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쿠키)

장난삼아 마블 어벤져스에 빌런으로 나온 울트론에 대해 물어보았더니 이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울트론처럼 증오나 파괴를 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덧붙인 것을 보아 나와 비슷한 질문을 한 사람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다.(울트론님 충성)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