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도시바 칸비오 프리미엄 3TB, TOSHIBA CANVIO PREMIUM 3TB 외장하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외장하드가 필요해서 PMR 방식과 SMR 방식도 알게 되고, 여러 가지 외장하드를 찾아보다가 칸비오 프리미엄 3테라 용량으로 구매했습니다.

해외 직구로도 구매할 수도 있었지만 도시바의 경우 해외 직구 물품은 해외 구매처로 보내도 AS를 안해준다는 말이 있어서.. 국내 정발품을 찾았네요.


아래는 제품 구성 사진입니다.

박스 속 내용물은 외장하드, usb 3.0 연결 선, 설명서 두 개, usb type C 변환 커넥터, 천 케이스(우측 하단)이 있고, 구매 시 파우치(좌측 하단)를 증정해줬습니다.

독특한건 박스 내용물을 보여주는 부분에 비닐이나 플라스틱으로 막혀있을줄 알았는데 그냥 뚫린 부분이었네요.



외장하드 상/하단 부와 커넥터 연결부 사진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sb type C 변환 커넥터. 요즘 스마트폰 usb 연결부가 저것이긴 한데, 쓸 일이 많지는 않을 것 같네요.

아직 사용할 일이 없어서 포장 상태 그대로 다시 넣어뒀습니다.

외장하드 상단부를 보면 동그라미 모양이 있는데, PC 연결 시 동그란 부분을 확인해보면 현재 장치가 usb 2.0인지, 3.0인지 어떤 것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본체 전면부에도 usb 3.0 단자가 있지만 보드에 usb 2.0으로 연결해놔서 다시 연결하긴 귀찮아 급한대로 본체 후면부에 연결해서 확인했네요. ㅠㅠ



크리스탈 디스크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한 디스크 읽기/쓰기 속도 측정입니다. 왼쪽이 usb 3.0, 오른쪽이 usb 2.0입니다.

2.0과 3.0 속도 차이가 거의 3배 가까이 나네요.

디스크 내 불량 섹터가 없는지 검사한 사진으로 마칩니다.

용량이 3테라여서 그런지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ㅠㅠ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