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감기 만들기(드릴 없이 리스트롤러 만들기)



준비물

환봉(파이프 또는 둥근 봉), 튼튼한 줄, 아령(무게추 역할)



손목 운동에는 단연코 추감기를 통한 운동법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구요. 추감기는 영어로 리스트롤러라고도 부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추감기를 구매해서 쓰기에는 제조사마다 무게추를 매다는 방법도 다르고 무게추의 모양도 달라 어느 것을 구매해서 쓸지 고민이 됩니다.


특히 전용 무게추를 구매하거나 추감기에 바벨 원판을 걸 수 있는 추감기도 있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아령이 아닌 바벨 원판을 구비해두기에는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아령으로 리스트롤러(추감기)를 만들어 사용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나무나 쇠로 환봉에 줄을 걸기 위해 드릴을 이용해 구멍을 뚫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환봉이다보니 구멍을 뚫기도 어렵고 나무 환봉의 경우 두꺼운 봉을 관통해야 하기 때문에 힘들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그냥 대충 묶어버리자니 줄과 봉이 서로 헛돌기만 해서 곤란한 분들이 아주 많으셨을 겁니다.


지금부터 드릴을 사용할 필요 없이 환봉과 줄만으로 추감기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물건들은 쇠파이프, 캠핑로프라고도 불리는 낙하산 로프라고도 불리는 파라코드, 그리고 일반 아령입니다.


보통 환봉에 줄을 묶고 봉을 돌리면 줄이 헛돌기 때문에 추감기를 만들 때는 줄이 헛돌지 않게 하기 위해 봉에 구멍을 뚫는데, 릴에 낚싯줄을 묶는 방법을 사용하면 구멍을 뚫지 않고도 봉을 돌려도 줄이 헛돌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매듭법은 Fish N Fool Knot(피시앤풀 노트) 매듭법으로, 낚시 릴(스풀)에 낚싯줄을 묶는 매듭법입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방법을 따라해서 줄을 묶어줍니다.




매듭법에 대한 정보


네이버 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945396&cid=42901&categoryId=42901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977155&cid=42903&categoryId=42903


NetKnots.com

https://www.netknots.com/fishing_knots/fish-n-fool-knot



줄을 한 줄로 묵었으면 반대편 끝에 무게추로 사용할 아령 등을 재량껏 묶고, 아래 사진과 같이 두 줄로 묶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무게추 역할을 할 아령 등을 걸어줄 수 있습니다.




추감기(리스트롤러)를 하는 방법은 추를 감아올릴 때는 빠르게, 추를 풀어내릴 때는 천천히 하면 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