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지도발 관련 큰 훈련이었는데 정식 훈련 명칭은 기억 안난다.


여튼 대항군 투입되고, 감독관 투입되고, 공포탄이랑 포승줄 항시 휴대하는 훈련이었다.


 


우리 대대가 이 훈련하기 한 6개월 전 쯤에


취사장부터 시작해서 지통실에 대대장실까지 폭파스티커 붙고 개박살난 적이 있어서


대대장이랑 중대장이 진짜 눈에 불켜고 다 조져버리라고 애들한테 신신당부했다.


특히나 상급자건 간부건 일단 거수자는 공포탄 갈겨버리고 조져버리라고 당부를 해놨는데,


 


근데 내가 전 시설관리병이라 시설관리하러 후임이랑 같이 돌아다니다가


야간에 사람 아무도 없는 구석 시설에서 대령 하나랑 마주쳐버렸음


 


딱 봐도 감시관인데, 마주친 순간 0.5초 동안 살면서 이만큼 하나의 판단에 대가리를 써 본 적이 없었던것 같음.


그리고 바로 총들고 '정지! 정지! 손들어! 움직이면 쏜다! 문어!'


라고 말하는데 대령이 움찔움찔하다가 손을 들더라.


존나 fm빙의돼서'문어! 불응시 사살하겠다! 문어!' 하니깐


개 우물쭈물하다가


'아...감독관인데...암구어를 숙지 못했습니다...'


라고 말을 하더라.


 


'그럼 현 감독중인 대대 대대장님의 성함을 말씀해주시겠습니까!'라고 했는데,


난 이걸 fm으로 배웠다. 직속상관은 어차피 서로 모를테니 이렇게 하라더라고.


 


'아... 그게..... 내가 여기가 처음이라 잘 모릅니다...'


이러더라고.


 


'그럼 거수상태로 그 자리에 무릎 꿇어!' 하고서는 공포탄 조준한 채로


후임시켜서 무릎꿇린상태로 포승시키고


감독관 명찰확인하고


피구륙케이로 거수자 신원보고 후에


신원확인되고


'충성!'했는데


대령이 '그래, 자네 이름이 뭔가?'라더라


'상병 XXX!'하니깐


웃으면서 


'기억해둘게.'


라는데


 


'기억해둘게.'가 '존나 개념없네'였는지 '훈련이 잘되어있구만'이었는지 도저히 감이 안잡혀서


공포에 벌벌 떨었다.


보고받은 중대장도 같이 떨었다.


 


 


그 후에 근데 아무 말 없더라.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