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젠텍입니다. 코로나19의 감염을 확인할 수 있는 항체 진단 키트를 개발하면서 지난 3월 한 달간 큰 관심을 받으며 주가 또한 큰 폭으로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국내에서 긴급사용 승인을 받지는 못했지만 유럽 CE 인증을 받은 뒤로 진단 키트를 해외로 수출하는데 성공하면서 이에 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장의 관심을 폭발적으로 받았다가 반응이 시들해지면 주가는 하락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젠텍도 그런 흐름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기억에서 조요요히 잊혀지다가 한 가지 기사를 보게 됩니다. 바로 수젠텍의 2분기 실적이 기대된다는 기사입니다.



수젠텍이 뜨겁게 관심을 받았던 것이 1분기여서 이 기사를 보고 약간 의아했습니다. 1분기 매출이 5억밖에 안된다고 나와있으니까요. 일단 네이버에서 수젠텍의 연간 실적을 찾아보았습니다.



최근 3년 동안 가장 많았던 매출액은 54억이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적자였다는 것이 보입니다. 보통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면 관리종목지정 대상이지만, 수젠텍과 같이 기술특례로 상장되는 경우가 많은 바이오 관련주들은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는 기준이 약간 다릅니다. 연간 실적이 좋은 편은 아니었다는 것을 보고 1분기 보고서도 찾아보았습니다.



찾아보니 기사에서 본 것과 같이 매출액이 5억 정도가 나왔네요. 전년 동기 대비 거의 절반에 가까운 금액입니다. 진단 키트를 꽤 팔았을 것 같은데 약간 이상합니다. 그래서 과거에 있었던 수출 계약들이 어땠는지 찾아봤습니다.



공시된 계약들만 보아도 매출이 어마어마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소 금액이 5억이고, 기간은 모두 4월부터 5월 사이에 집중되어 있네요. 공시된 계약들의 금액만 합쳐보더라도 650억 정도의 금액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간 실적에서 매출이 가장 많았던 '18년의 매출액보다 약 12배는 많은 금액이네요. 적자 기업의 흑자 전환 소식은 호재로 통하기 때문에 실적을 기대하고 매수해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수할 생각을 했다면 이번에는 어느 가격대에서 매수할지를 생각해봐야겠죠.



HTS 차트에 지지선/저항선을 그어보니 대충 이런 모양이면 될 것 같습니다. 5월 23일 현재 지지선은 29,822원 정도로 보이고 이상적인 매수 구간은 14,650~18,280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거기까지 주가가 하락한다면요. 하지만 2분기 실적이 좋을 것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23,349원 정도에서 주가가 지지를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추세를 유지하는 중이어서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게 될지 예상해보기가 힘드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