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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모르지만, 광고를 통한 기대 수익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광고 클릭 수를 늘려 실적을 쌓고, 클릭을 많이 하려면 광고가 많이 노출되야하며, 광고가 많이 노출되려면 블로그 등의 웹사이트 방문자가 많아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방문자가 많다고 하더라도 방문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광고만 쌓인다면 인터넷 기사에 잔뜩 쌓이는 보기도 싫어지는 광고 사이트들과 다를바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구글 측에서는 광고를 검수하고 있고, 광고 게시자 측에서도 광고를 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광고들을 차단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들의 노출횟수가 증가하게 되기 때문에 기대수익이 상승하게 됩니다.


기대수익을 상승시키기 위해 불필요한 광고들을 차단하는 여러 방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쉽게 떠올릴만한 것은 차단관리를 통한 광고 차단입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와 맞지 않는 광고나, 부적절한 광고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광고 업체에서 하나의 광고만 올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수한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이것들을 하나하나 검토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쉽고 편하게 광고들을 분류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볼 방법은 특정 광고주를 차단하는 겁니다.


차단 관리에서 아무 광고나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광고에 대한 정보와 광고주에 대한 정보, 어느 사이트로 연결되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 게시자는 자신이 원하지 않는 광고주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우수수 쏟아져나오는 모바일 양산 게임 중 하나의 광고입니다.



다음은 광고로 연결되는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차단 관리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여러 메뉴 중에 광고주 url 메뉴를 이용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특정 url을 포함하는 광고들을 필터링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먼저 특정 단어 또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입력된 값과 연관된 url들이 노출되고, 이들 중 원하는 url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와 특정 url을 차단하더라도 무언가 아쉬움이 남기 마련입니다. 비슷한 유형의 광고들이 있다면 그 중 몇몇을 차단하더라도 여전히 비슷한 광고가 게재될 겁니다. 이때 사용할만한 것이 카테고리별 관리입니다. 모든사이트 - 일반 카테고리 관리 메뉴로 진입하면 다음과 같이 카테고리별로 광고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대분류들인데, 대분류만 하더라도 10가지가 넘습니다. 각 카테고리별 광고 노출 비율과 수입비율을 기준으로 차단 여부를 결하면 좋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기 귀찮다면 대분류에서 차단해도 좋지만, 세분류를 확인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카테고리와 발생하지 않는 카테고리들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세분류까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이트 - 민감한 카테고리에서도 특정 카테고리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들을 확인하거나, 자신이 원하지 않는 민감한 카테고리의 광고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 네트워크별로도 차단 작업이 가능합니다. 보고서 메뉴에서 광고 네트워크를 주제로 작성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 노출수를 오름차 순으로 적용하면 다음과 같이 노출도 별로 안되고, 수익 창출도 별로 되지 않는 광고 네트워크의 수가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 네트워크들을 차단하면 차단하지 않은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 노출 빈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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