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표지와 제목을 보면 이 책에서 다루는 것은 우리가 평소에 얼마나 많은 마케팅 속에 살고 있는지를 일깨워주는 내용이 담겨있을 것만 같다.
실제로 나는 그렇게 생각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지만..
기억에 남는 것은 독일이 일으킨 세계대전, 독일이 일으킨 전쟁, 독일 때문에 일어난 전쟁..이다.
책 중반부까지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가 소개되는데, 거의 모든 사례들이 세계대전 시점에 있었던 일들이다.
솔직히 책 초반부에는 이 책이 세계대전에 있었던 이야기를 다루는 것이 목적인가, 하는 의심도 들었다.
책 후반부에는 어떤 식으로 미디어가 대중을 속이는지에 대해 나오긴 하는데... 기대했던 내용은 아니어서 몹시 실망스러웠다.
그 외 기억에 남는건 유명인사의 장례식에 방송국에서 일부러 통곡하는 사람들만을 촬영해 방송하는 것으로 추모 관련 사업을 일으키고, 돈을 벌어들였다는 것 정도? 이것도 요즘에는 널리 퍼진 사실이라 그다지 새롭게 느껴지진 않았다.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 후기]데이터 읽기의 기술(숫자를 돈으로 바꾸는) (0) | 2022.11.23 |
---|---|
[독서 후기]마케팅 차별화의 법칙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5가지 차별화 전략 (0) | 2022.11.23 |
[독서 후기]마케팅 하지 않는 마케터 (1) | 2022.10.13 |
[독서 후기]마케터의 문장 (0) | 2022.10.10 |
[독서 후기]관점을 디자인하라 (0) | 2022.10.05 |
[독서 후기]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 (0) | 2022.10.05 |
[독서 후기]돈이 되는 글쓰기의 모든 것지금 배워 100살까지 써먹는 일과 삶의 진짜 무기 (0) | 2022.09.27 |
[독서 후기]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0) | 2022.09.27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