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하지않는 마케터란 어떤 마케터일까?

 

보통 마케팅 관련 서적이라고 한다면, 이야기하는 내용은 어떻게, 어떤 식으로 마케팅해서 고객의 시선을 끌 것이냐에 대한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일반적인 마케팅 서적의 대상이 마케팅을 하는 마케팅 팀의 팀원을 위한 내용이었다면, 이 책은 마케팅 팀을 이끄는 팀장을 위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이 책은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지에 대해 다루지 않는다.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지란, 어떤 문구를 고를지, 어떤 타겟을 잡을지, 어떤 식으로 진행할지 등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대신 이 책은, 현재 마케팅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고, 어떤 것이 유효한지에 대해 다룬다.

기존 tv광고나 옥외광고에 의존하던 홍보 방식들이 sns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인터넷 광고 등으로 다채로워지고 있는 것을 말이다.

 

어느 것이 좋고, 어느 것이 나쁘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닌, 현재 마케팅 방법과 시장에 대한 이야기와 마케터라면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할지, 그리고 어떤 방법이 효율적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그러나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마케팅 전략을 짜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크게 도움이 될 법한 책이나, 짜여진 전략을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있으나 마나한 책.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