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로 투자하기 서론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고, 주식투자에 대해 공부한 사람들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 말은 사람을 참 심란하게 만듭니다.


당장 하루에만 만들어지는 뉴스만 몇 만개가 넘고, 그 중 어느 뉴스가 주가에 영향을 주게 될지 알 수가 없고, 그렇게 영향을 받는 종목들이 또 얼마나 될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언제 어떤 뉴스가 만들어지고 어떤 뉴스가 퍼질지 그 타이밍을 알 수 있는 방법도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당장 찾아봐도 갑작스럽게 퍼진 뉴스들은 많습니다. 얼마 전 주말에 농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확진된 소식이 알려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축소되고.. 이런 소식들은 미래에서 온 것이 아닌 이상 언제 어떤 일들이 있을지 알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소식들에 영향을 받는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이 어렵구요.



북한이 미사일을 쏘면 방산주가 오르고, 돼지가 돼지열병에 걸리면 방역주와 육계주가 오릅니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 예정을 미리 알았다면 그 사람은 간첩이라서 미리 북에서 소식을 전해들은 것일 수도 있고, 돼지들이 돼지열병에 걸릴 것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는 사람은 돼지열병을 직접 퍼뜨린 생화학 테러범이라서 미리 알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할 겁니다.


심지어 같은 소식이 전해져도 언제는 주가가 움직이는가 싶더니 언제는 또 주가가 움직이지도 않고, 이런 일들이 반복될 때마다 사람을 미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런 일들을 누가 알려주기나 합니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불법 리딩방도 들어가보고, 카톡 오픈채팅방도 찾아가보고.. 그러다가 세력들의 장난질에 얻어걸려 이리저리 휘둘리다가 본전이라도 찾고 탈출하면 다행이죠.


그렇게 헤매고 헤매다가 비싼 유료 강의를 듣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정말 그 방법이 확실하고 돈을 벌기만 하는 방법이면 그걸 누가 알려주겠습니까. 그리고 그 사람이 오랜 기간 공들이고 노력해서 체득한 방법을 내가 잠깐 듣는다고 그걸 바로 적용해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을 제대로 전달할 줄 아는 사람도 매우 적습니다. 심지어 주식 강의를 하는 사람들은 강의 내용을 이해 못하겠다고 하면 자신의 강의 전달 방식에 문제가 있는지는 생각도 안해보고 수강자가 제대로 이해를 못하는 것이라고 단언합니다. 그리고 다른 수강자들은 가만히나 있으면 모를까, 되려 강의에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을 공격하기 일쑤입니다.



투자는, 결국 혼자 하는 겁니다.



여기저기서 얻은 다양한 정보를 참고할 수는 있겠죠. 그런데 그 정보로 접근했다가 돈을 잃게되면 그 정보를 준 사람에게 남탓을 하기 시작합니다.



하나만 물어볼게요. 그 사람이 그 종목을 사라고 강요하고, 계좌를 뺏어서 매수 버튼을 눌러줬습니까? 결국 매수한 것은 본인의 선택이었고, 솔직히 그 종목의 주가가 떨어지지 않고 올랐다면 그 이익을 정보 제공자한테 나눠줄 생각도 없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자기가 멋대로 판단하고 손해본 것을 왜 남탓을 하나요..


그리고 누가 돈버는 방법을 남에게 그렇게 쉽게 알려줄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차라리 혼자 생각하고, 혼자 정보를 수집하고, 혼자 판단하면 남탓할 일도 없고, 휘둘릴 일도 없고, 투자를 쉽게 결정할 일도 없습니다.



앞으로 볼 내용들은 그저 제가 혼자 알아보고, 참고하기 위해 공부하는 내용들입니다. 제가 돈을 벌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이게 맞는 건지 틀린 건지 저도 확신을 못합니다. 그냥 누군가 블로그에 끄적여놓은 글들을 본다면 그것이 제 이익으로 다가올 수도 있기 때문에 올려두는 내용들입니다. 아무리 그럴싸하더라도 그 내용들을 100% 확신은 하지 말아주세요.


앞으로 올릴 내용들은 매우 그럴싸한 내용들만 올라오게 될 겁니다. 그럴싸해 보여야 이게 맞는건가? 하는 생각을 해보고 검토해보는 것이니까요. 만약 이 글들을 보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냥 아,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정도의 참고할 정도의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글들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다른 공부글 목록 바로가기

https://rasdin.tistory.com/notice/608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