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컨 청소를 맡기다

올해는 아니고, 몇년 전에 처음으로 집에 있는 벽걸이 에어컨의 청소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언제 샀는지도 기억이 나지 않지만, 어느 순간부터 에어컨을 키는 순간 신 냄새라고 할까.. 곰팡이 냄새가 어마어마하게 나기 시작했는데, 도저히 참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에어컨 청소 업체에 연락해서 청소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비용 얘기는 조금 이따가 하기로 하고.. 청소 과정 중에 촬영해두었던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글 마지막에는 에어컨 청소 전후를 비교할 수 있는 사진이 준비되어있으니, 기대해주세요.

 

벽걸이 에어컨 해체 사진.

이 이상은 해체가 안되는지 주변에 물이 튀지 않도록 작업한 다음 에어컨에 직접 물을 쏴서 청소를 하더군요.

 

에어컨 해체 사진2

해체된 벽걸이 에어컨을 측면에서 촬영한 겁니다.

저기 표시한 부분이 보이시나요..? 에어컨 내부가 저렇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었는데, 저걸 보고 얼마나 소름이 끼쳤던지..

이렇게 떼어낼 수 있는 부분은 화장실에서 청소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작업 공간2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화장실에서도 주변에 물이 튀지 않도록 작업을 한 다음에 에어컨 청소를 진행해주시더라구요.

화장실에 물이 튀는게 문제가 될까 싶기도 하지만.. 고압 세척기로 청소 작업을 하기 때문인지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을 청소하는 모습

벽에서 분리가 되지 않는 벽걸이 에어컨의 나머지 부분은 주변에 물이 튀지 않도록 비닐로 감싼 다음 세척기로 세척했습니다.

그래도 벽에 물이 튀는 부분이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물이 전혀 튀지 않아서 놀라웠습니다. 이런게 숙련자의 노하우라는 것이겠죠.

 

※ 작업자분에게 촬영 동의를 얻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얼굴은 나오지 않게 촬영했지만 만일을 위해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청소 비용은?

사실 벽걸이 에어컨 청소 비용이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

최근이 아니라 몇년 전에 의뢰했던 작업인데다가, 에어컨 종류마다, 냉방능력마다 비용이 또 달라졌었거든요.

대체로 10만원 언저리가 아니었나 대략적인 에어컨 청소 비용만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충격적인 전후 비교 사진..

사실 이 정도로 차이가 날 줄은 몰라서 청소 전 사진을 찍어두지 못했는데... 하지만 보세요.

벽걸이 에어컨의 벽면에 붙은 부분은 떼어내지 못해 청소하지 못한 부분이고, 바로 옆에 붙은 껍데기 부분은 떼어내서 고압 세척을 진행한 부분입니다.

 

딱 봐도 확연한 색상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까..? 에어컨이 저렇게 새하얀 모델이었다는 사실을 잊고 살았다는것이 놀라울 뿐이었네요..

청소 후 저 모습을 보고 '우리 집 에어컨이 이렇게 하얀 거였구나...?'하며 다시 한 번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마치며..

사실 이건 몇년 전에 처음으로 에어컨 청소를 맡겼을 때 작성했어야 할 글이었는데, 귀찮음으로 인해 구석에 잊혀져 있다가 최근에 다시 떠올리게 되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다가 떠올리게 되었냐면.. 에어컨을 청소한 이후 냄새나지 않는 쾌적한 환경을 즐기고 있었는데, 최근들어 에어컨에서 곰팡이 냄새가 다시 나기 시작해서 다시 한 번 벽걸이 에어컨을 청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ㅠㅠ

 

다시 에어컨 청소 업체를 찾아보는데 대기 시간이 최소 2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여름이 오기 전에 최대한 빨리 가능한 업체를 찾아야겠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