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가게에서 배달을 하는 경우 배달 직원을 쓰지 않고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등의 배달 어플을 통해 배달을 하는 사람을 그때그때 호출해서 배달을 하는데요.

배달의 민족에서는 자신들의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매출과 리뷰, 평점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배민장부라는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공되는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시는 분도 있을 테고, 그냥 그런게 있나보다, 하고 넘어가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런 어플을 쓰는게 번거로워서 서비스 가입을 아직 하지 않고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배민장부에서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그리고 제공되는 정보들을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매출 리포트

배민장부에서는 매일 오전 카카오톡으로 매출리포트를 메세지로 보내줍니다.

해당 메세지를 통해 매출 리포트를 확인하거나, 모바일 배민장부 어플에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매출 관리

카드매출이 얼마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매출 금액뿐만이 아니라 카드매출로 발생한 금액이 언제 입금될 예정인지 확인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관리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관리

홈텍스 채널이 있어 현금영수증과 전자세금게산서 등 매출과 매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리포트

분석리포트에서는 단골 손님과 신규 손님들이 얼마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게의 주요 매출 구성이 단골 손님으로 이루어지는 것인지, 신규 손님들의 비율을 통해 현재 가게 매출처가 확대되고 있는지, 제자리에 머무르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게분석 서비스

가게분석서비스에서는 업종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 경쟁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자신의 가게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하는데 효율적입니다.

 

가게 리포트

배달의 민족을 통해 이루어진 매출의 통계를 이용해 리포트를 작성해줍니다.

가게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무엇인지, 어느 지역에서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지, 어느 시간대에 주문이 집중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이 왜 필요할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런 메뉴들을 통해 매출이 적은 메뉴는 과감하게 쳐낸다던지, 주문이 집중되는 시간대를 미리 파악해 준비를 한다던지, 주문이 많은 지역 위주로 홍보를 하는 등의 정보 활용이 가능합니다.

 

 

리뷰 관리

어플을 통해 자신의 가게에 달린 리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로 자신의 가게의 평균 평점이나, 일간 신규리뷰 수, 일간 미답변리뷰 수, 누적리뷰, 별점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답변을 하지 않은 미답변리뷰가 존재하는 경우 알림 메세지를 보내주기 때문에 리뷰를 하나하나 확인해볼 수고를 덜어주어 리뷰 관리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 관리

사용 중인 소모품을 등록해 재구매 시기를 파악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신놓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구매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어플에 등록해 알림을 띄우게 설정하면 알림이 뜰 때마다 소모품 잔량을 확인해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 통합 관리

배달 어플은 배달의 민족 뿐만 아니라 요기요도 있습니다.

배민장부에서는 요기요의 계정을 연결하면 타업체에서 발생한 매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